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박 하기 좋은 차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국에 벚꽃이 피어, 일부 지역은 절정에 다다르기도 했는데요. 아름다운 꽃이 만발한 자연에서 차박을 하면 너무 즐거울 것 같지 않나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캠핑, 차박 계획을 잡아보세요.
목차
※ 차량의 이름을 누르시면 해당차량 정보로 이동합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펠리세이드는 SUV 중에서도 대형에 속하는데요. 성인 남자 2명도 넉넉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내부 공간이 아주 넓은 차량입니다. 2열, 3열 좌석 모두 폴딩은 물론이거니와 평탄화 조건에도 충족되어서 차박 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차량입니다. 가격은 옵션 설정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4~5천만 원대입니다.
기아 카니발 7인승
기아의 카니발은 오래전부터 다자녀 가구에서 많이 사용했던 차량입니다. 캠핑, 차박 하기 좋은 차량으로 아주 인기가 만은 차량이죠. 저의 주변 지인분들도 아이들과 캠핑을 시작하면서 점점 많아지는 짐 때문에 카니발로 차량을 바꾼 경우가 많았습니다.
카니발은 현대 팰리세이드 보다 더 넉넉한 내부공간을 자랑합니다. 차량의 길이가 길고, 커서 내부 적재공간도 아주 넉넉한 편입니다. 가격은 7인승 기준 3천만 원대에서 시작하네요.
쌍용 렉스턴
가수 임영웅 씨가 광고를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던 렉스턴입니다. 렉스턴은 노지에서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차량인데요.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칸의 경우 오프로드에서도 강한 차량입니다.
가격은 옵션선택에 따라서 3천만 원 후반대부터 4천만 원 후반대까지입니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MBC예능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 씨의 무카로 유명해진 스타리아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라고 불리며 완벽한 캠핑카라 말할 수 있는 차량 중에 하나입니다.
가격대는 5~7천만 원대로 옵션사항에 따라서 1억에 가까이 든다고 합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캠핑과 차박을 사랑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꾸준히 사랑받으면 구매량도 꾸준하다고 합니다.
쉐보레 타호 하이컨트리
2022년 쉐보레에서 출시된 SUV차량입니다. 타호 하이컨트리 또한 차박용으로 아주 좋은 차량인데요. 카니발보다 더 넉넉한 크기라고 합니다. 2열, 3열 모두 폴딩이 가능하고 완벽하게 평탄화가 되며, 넉넉한 적재공간을 비롯 편안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의 차량입니다.
가격은 9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합니다.
기아 레이
이번에 소개해 드릴 차량은 기아 레이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에 이전 차량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1인 캠퍼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MBC 예능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경수진 님께서 차박을 하면서 더 유명해진 차량으로 덕분에 레이 차박족이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레이는 박스카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서 차량의 전고도 일반 SUV만큼이나 높고, 완벽한 평탄화, 널찍한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캠핑, 차박용 뿐 아니라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는 넓은 공간, 경차 할인 혜택(주차장 이용요금 할인, 고속도로 통행요금할인, 취등록세 감면 등등)이 다양해서 중고 매물도 아주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차박용으로 레이의 아쉬운 점이라면 1열 운전자 좌석 시트 폴딩이 되어야 성인이 누울 만큼의 길이가 확보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경차로 유지비가 저렴하고, 내부공간이 넓어서 차박용 차량으로 아주 적합한 것 같습니다.
가격은 1천3백만 원대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