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저처럼 건성피부에 도움이 될만한 건조한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릴 화장품은 모두 제가 직접 구매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내돈내산 추천 아이템이에요.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알려드립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온몸이 극건성 피부입니다. 특히 겨울철과 환절기에는 세안 후 얼굴 땅김은 기본, 온몸이 건조하다 못해 가렵기까지 해서 고생을 하는데요. 지난겨울 시즌 사용해서 그나마 건조함이 완화되었던 3가지 제품으로 가능하면 세가지 제품을 함께 사용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1. 건조한 피부에 좋은 화장품 달바 미스트세럼
미스트 세럼의 경우 세안 후에 가장 먼저 뿌려주는 제품인데요. 저는 세안 후에 수건으로 얼굴을 닦고 나면 바로 얼굴이 땅기기 때문에 수건으로 얼굴을 닦지 않고, 손으로 톡톡 두드려가면서 물기를 살짝 말려줘요.
그 뒤에 달바 미스트세럼을 뿌려주면 한결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더라고요.
달바 미스트세럼에는 비건 옐로우 미스트세럼, 비건 레드 미스트세럼, 비건 화이트 트러플 세럼이 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화이트 트러플 프라임 인센시브 세럼이라고 비건 콜라겐 미스트 세럼이 나왔는데요.
저는 화이트 트러플 세럼을 주로 사용했고요. 최근에 다 써서 새로 구매를 해야 했는데 마침 홈쇼핑에서 신상품 비건콜라겐 미스트 세럼을 판매하고 있길래 구매를 했답니다.
달바 미스트 세럼은 제가 N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어요.
달바 미스트 세럼은 다이내믹한 효과를 주는 제품은 아니에요. 그보다는 데일리템으로 꾸준하게 사용하시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이랍니다.
확실히 사용하고 안 하고 차이가 있기는 한 제품이에요. 공식몰뿐 아니라 다양한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요. 홈쇼핑에서는 여러 개 묶어서 판매를 하는데요. 개당 단가를 생각해 보면 홈쇼핑이 가장 저렴한 거 같아요.
저는 데일리템의 경우 홈쇼핑으로도 자주 구매하는 편이에요.
2. 프로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건조한 피부에 좋은 화장품 두번째로는 마스크시트 입니다. 프로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는 한 박스 안에 30개의 마스크시트가 들어가 있어서 1일 1팩 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저는 우연히 SNS광고를 보고 할인 이벤트를 하길래 구매해 보았었는데요. 제가 이벤트로 구매한 가격은 16,800원이었어요. (정가 24,000원) 24,000원에 30 매이면 1매에 800원인데요. 하루 800원에 피부관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쿠션팩트 중에 하나가 VT코스메틱 제품인데요. 이 마스크 시트도 같은 브랜드사 제품이어서 믿고 구매했어요.
저는 워낙 게으름뱅이라 1일 1팩 하는 것도 귀찮았는데요. 지난겨울 피부가 너무 극심하게 건조해서 급한 대로 구매를 해서 꾸준히 1일 1팩을 해보았는데요. 10일 정도를 꾸준히 하니 확실히 피부가 덜 땅기더라고요.
물론 매일 달바 미스트세럼도 같이 사용했고요.
프로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는 세안 후에 달바 미스트세럼 뿌려서 피부를 정돈해 주고, 10분 정도 붙였다가 떼어주면 끝이에요.
제품의 효과는 시간이 지난 뒤에도 얼마나 촉촉함이 유지되느냐가 아닐까 싶은데요.
프로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를 저녁에 사용하고 난 다음날 아침에 출근준비하며 화장을 할 때 보면 확실히 화장이 잘 받고요. 피부 당김도 없더라고요.
이게 마스크시트의 효과가 맞나 싶어서 마스크시트 며칠 사용하지 않아 보기도 했는데요.
확실히 사용했던 날과 아닌 날의 차이가 있었어요.
프로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는 아주 얇아요. 그래서 얼굴에 붙이고 있으면 들뜨지 않고 착! 붙어 있어요. 얇긴 하지만 진정과 보습에 좋은 에센스를 듬뿍 넣었다고 하더니, 통 안에서 마스크시트를 꺼내면 에센스 물이 줄줄 흐르더라고요.
시카라는 이름이 들어가는 제품은 피부 회복을 돕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이 제품에도 피부회복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과 3중 히알루론산, 그리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요.
에센스가 듬뿍 들어있다고 해도 너무 오랫동안 얼굴에 붙이고 있지 마세요.
10분 정도가 적당한데요. 마스크시트가 마르면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낸다고 해요. 그래서 마스크 시트는 살짝 아까운 것 같아도 시트가 마르기 전에는 얼굴에서 떼주세요.
저는 확실히 1000% 수분보충이 되는 것을 느꼈기에 지금도 데일리템으로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공식몰보다는 일반 쇼핑몰에서 좀 더 할인을 해주는 거 같아서 처음에는 공식몰에서 할인이벤트 때 구매했고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하고 있어요.
3.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건조한 피부에 좋은 화장품 세번째는 지난겨울 내내 듬뿍듬뿍 발라준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입니다.
라로슈포제라는 브랜드를 알게 된 것은 10여 년 전, 피부과 선생님께 추천을 받아서 사용하게 되었어요.
피부 건조뿐 아니라, 손상된 피부장벽을 두 배 강화해 준다고 하는데요.(공식몰 참고)
용량도 100ml 대용량이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라로슈포제 제품들을 몇 가지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중에서 시카플라스트 밤 B5가 저에게 가장 맞더라고요. 용량대비 가격도 합리적이고요.
피부가 건조하거나 울긋불긋 트러블이 나려고 할 때, 푸석푸석할 때, 이 제품을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날 확실히 개선된 느낌이 들어요.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은 조금 걸쭉한 느낌의 크림 제형이에요. 얼굴에 고르게 잘 펴서 발라주면 피부톤이 밝아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면 흡수가 잘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얇게 조금씩 펴 바르고 또 덧발라 주는 편이에요.
저처럼 피부에 화장품 흡수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은 한 번에 바르지 마시고, 세안 후에 스킨 또는 미스트 세럼으로 얼굴을 촉촉하게 해 준 상태에서 조금씩 여러 번에 나누어 얇게 펴 발라주세요.
저는 처음에는 공식몰에서 28,420원에 구매를 했는데요. 찾아보니 좀 더 저렴한 곳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찾아서 구매하고 있어요.
저처럼 건조하신 피부라면, 달바미스트세럼 ▶ VT 프로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순으로 꾸준히 사용해 보세요. 일주일 정도 꾸준히 사용해 보시면 달라짐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아! 그리고 라로슈포제 시카블라스트 밤 B5는 날씨가 더워지면서는 데일리로 바르기에는 좀 무거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침에는 조금 가벼운 제형의 로션을 발라주고, 밤에는 시카블라스트 밤 B5로 하루동안에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렸고, 추천드렸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